포스코건설은 최근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재인증을 받은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으로 2년마다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총 5개 항목의 76개 지표에 대해 평가가 실시됐으며 최고경영층 인터뷰와 회사 CCM 운영실적에 대한 서면심사와 현장실사 등이 함께 진행됐다.
포스코건설은 평소 고객의 목소리를 임직원이 직접 청취ㆍ분석 해 경영활동에 활용 할 수 있는 ‘VOC 경영자원화 시스템’을 마련하고 고객불만의 사전예방과 품질향상을 위한 ‘CCM 협의체’를 운영한 것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건설 신승식 담당 임원은 “2011년 처음 인증 이후 CCM 재인증을 통해 고객 중심으로 다양한 경영 활동을 수행해 온 것이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며 “건설업계 소비자중심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상휘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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