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는 지난 9일 경상북도 인허가 대상 민원처리 부서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문경시 민원행정의 역량을 과시했다. 이번 시상은 부서장관심도 및 담당공무원 사기진작 방안, 민원공무원 교육 및 역량강화 교육, 민원시책, 민원인 편의시설 및 환경조성, 민원서류 간소화 과제 제출실적 등 5개부분의 평가로 민원행정에 관한 총괄적인 평가인 만큼 그 수상의 의의가 크다고 볼 수 있다. 특히 문경시는 민원인 맞춤형 서비스인 소통민원전담 트위터 운영, 실시간민원만족도 서비스 ‘칭찬톡톡’등 각종 민원시책 부문에서 두드러진 평가를 받았다. 신준식 종합민원과장은 “정부 3.0의 기본취지인 소통과 공유, 맞춤형서비스 등의 의미를 살린 민원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수상까지 하게 되어 무척 기쁘고 다가오는 2014년 더욱 발전된 민원행정 서비스로 시민에게 보답 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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