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G마켓ㆍ옥션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대회’에서 포항시가 종합대상을 수상,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지난 13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 e-마케팅 행사는 지난 10월 22일부터 11월 10일까지 20일동안 진행된 결과로, 포항시는 지난해 농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해 시상금 400만원을 받은데 이어 올해는 종합대상과 시상금 600만원을 받았다. 시는 120곳의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한 이번 e-마케팅페어에서 또 다시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타 산업에 비해 뒤떨어졌던 포항의 농특산물 산업이 발전하는 큰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이베이코리아(G마켓/옥션)에서 주최하고 안전행정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등에서 후원하는 전국 온라인 박람회다. 특히 지방자치단체 먹거리, 우수 농수산물, 여행상품 등을 종합적으로 선보이고 온라인마케팅을 통한 실적 등을 종합 판단해 우수 지자체를 가리는 온라인 최초이자 최대 규모 행사이다. 시는 올해 국내 최고 회원수를 보유한 인터넷 쇼핑몰 G마켓과 옥션을 통해 ‘건강을 선물하세요’, ‘G마켓이 간다 포항시편’이라는 온라인기획전을 벌여 포항의 우수 농특산물인 수산물, 부추(즙), 한우, 돼지고기, 토마토를 소개했다. 농어촌체험과 캠핑을 접목한 장기어촌 체험캠핑, 상옥 토마토축제 캠핑, 상옥 사과농장 체험캠핑을 개최해 관광객 1,000명을 유치, 소비자가 직접 농장을 체험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신뢰를 쌓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4억 3천만원의 매출도 기록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전자상거래를 활성화해 지역 우수 농특산물을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올해 초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포항마켓’(www.poha ngmarket.com)을 개장한 바 있으며 올 4월 농특산물 공동브랜드인 ‘영일만친구’가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대전에서 농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었다. 장상휘기자 jangsh@ksm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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