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 수처리분야 전문기업인 (주)포웰(대표 윤학모)이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2013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9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근로자가 가정과 일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는 기업 환경 조성을 위해 직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가족의 행복과 기업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을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이다.
본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최고경영자의 관심과 의지, 가족친화 관련 인력 및 예산, 가족친화제도 시스템을 갖추고 이를 통한 가족친화 조성 정도, 출산 및 양육 지원, 임직원의 만족도 등의 사항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게 된다.
인증기간은 3년이고 연장은 2년까지 가능하다.
(주)포웰은 수처리분야 전문기업으로 각종폐수, 생활하수, 우수 등을 맑은 물로 만들어 재사용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 수처리 회사이다.
(주)포웰은 △전 직원이 같은 시간대에 최신작 영화를 관람하는 ‘하나 day’ △전 직원이 시간외근무를 금지하고 일찍 귀가해 가족과 함께하는 날인 ‘가족사랑 day’ △전 직원 금연 목표 달성 시 ‘100% 성과급 지급’등의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가족친화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정부사업 참여시 가점·우선권 부여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포항시도 가족친화 인증업체에 대해서는 중소기업운전자금 우대지원, 산업디자인 개발 및 산업재산권 지원사업 우선지원, 산업기술연수, 핵심기술 정보조사 제공사업 등에 대해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상휘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