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교육지원청은 지난 6일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도서관, 관내 공립 초·중학교 행정실장 및 학교 회계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정부3.0 주요 국정과제인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위한 지방공무원 업무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지원청, 도서관, 학교 간 칸막이를 없애고 소통과 협업으로 정부3.0 세부 이행과제를 발굴하고, 변화하는 행정환경에 적응하는 현장실무 전문성 신장을 위하여 실시됐다.
주요 연수내용으로는 공직자의 청렴한 자세, 정부3.0 추진과제 발굴, 학교회계 예·결산 관리, 학교전기사용효율화 및 에너지 절약 등 업무담당자가 직접 강사로 나서 현장중심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평은초등학교 장태익 실장은 “그동안 짧은 경력과 나 홀로 실장으로서 업무에 어려움이 많았으나, 현장 중심의 맞춤형 연수로 학교 행정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 자주 이런 연수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제길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정부 3.0이 추구하는 개방·공유·소통·협력 장으로 직원 및 기관 간 업무영역에 대한 경계의 벽을 허물어 상호 발전적으로 공유하고, 지방공무원의 업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교육행정 업무 전반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해 단위학교 교육행정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체계를 구축하는데 노력하자”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