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신서혁신도시 LH 공공분양아파트 공급이 11월 시작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이차관, www.lh. or.kr)에 따르면 11월 ‘대구혁신도시 B-5블록 공공분양아파트 487호’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B-5블록은 일반 수요자들에 인기가 높은 중소형 평형 전용 74㎡ 197세대, 전용 84㎡ 290세대로 구성돼 있고, 공급일정은 지난 6일 입주자모집 공고를 시작으로 오는 12월에 계약체결 예정이다.
대구혁신도시 제2주거지역내 중심부에 위치한 B-5블록은 대부분 세대가 남동,남서향으로 설계됐고, 팔공산자락에 위치한 단지 주변에는 근린공원과 수변공간이 인접해 쾌적한 자연 환경과 단지내 보육시설, 상가등의 주민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더불어 올해 3월 개교한 대구일과학고, 내년부터 순차적으로 개교 예정인 지구내 초중고 뿐만 아니라 인근에 위치한 반야월초교, 강동초교, 신기중, 안심중 및 수성구와 인접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또,혁신도시 지구내로 통과하는 대구 4차 순환도로 및 지하철 1호선 4개역과 진입도로 연결 등이 예정돼 교통여건 또한 양호하여해 도심 중심지는 물론 공항과 고속도로 등의 접근이 쉬울 것으로 전망되며, 대형마트와 율하아울렛, 단지 남측 상업지구 조성으로 편의시설의 이용이 용이하다.
대구혁신도시는 421만여㎡의 부지에 조성돼 한국가스공사, 신용보증기금 등 11개 이전공공기관이 입주하게 되며 경제자유구역지정, 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등 복합기능을 갖춘 자족신도시로서 인구 2만2천명(7천여세대)을 수용하게 된다.
정부의 견본주택 건립 지양 시책에 따라 실물 견본주택은 설치되지 않으나, 인터넷 사이버모델하우스를 통해 상세한 내부구조 및 인테리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분양홍보관(대구시 동구 동호동 356-1번지)에서도 사이버모델하우스, 단지,세대모형 등을 통해 분양정보와 분양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타 공급관련 문의사항은 L H 콜센터(1600-1004) 또는 대구혁신도시 분양홍보관 (053-965-1800)으로 문의하거나 LH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종팔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