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지역 중소기업 융합 3개(포항,형산,경포)교류회는 14일 UA컨벤션에서 지역 CEO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합동 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승호 포항시장은 이달의 우수중소기업으로 선정된 (주)유비(대표 유창욱), (주)청학식품(대표 박춘석), (주)블루씨(대표 손규석)에 표창을 수여하고 ‘중소기업 기 살리기’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박 시장은 특강을 통해 최근 국내외 경제여건, 글로벌 철강산업 침체, 우리나라와 포항경제의 현주소, 지역경제 활성화 및 안정적인 고용창출을 위한 중소기업의 역할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참석한 CEO들에게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한 “서로 다른 업종의 중소기업이 각기 보유하고 있는 경영노하우, 전문기술, 판매력 등을 상호 공유하면서 변화무쌍한 기업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해 경영 능력을 향상시킨다면 좋은 기회가 반드시 도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달의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주)유비는 IT불모지인 포항에서 10년 이상 집중투자하고 지역의 IT인재 양성과 웹기반 솔루션개발을 통해 새로운 시장에 도전하고 있는 업체이다.
(주)청학식품은 지역에서 유일한 쌀 가공전문제조업체로 현대식 설비를 갖추고 전국적인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으며 (주)블루씨는 해양도시 해양방제, 항로표지, 수중공사의 독보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국내 최대 유류이적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중소기업 융합교류회는 서로 다른 업종의 경영자들이 유익한 지식, 기술 정보를 교류해 체계적으로 융합함으로써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고 미래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협의단체이다.
전국 314개 단위교류회 6,932회원사로 운영되고 있으며 포항지역에는 포항교류회(회장 이동희), 형산교류회(회장 김정호), 경포교류회(회장 박종희) 등 3개 단위교류회 160개사가 활동 중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