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포항테크노파크(원장 최인준)는 14일 포스코 국제관에서 경북지역 SW산업 활성화를 위한 `경북 SW정책연구 포럼` 창립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 경북도가 주최하고 (재)포항테크노파크 경북SW융합사업단, (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재)구미전자정보기술원, (재)경북차량용임베디드기술연구원의 공동 주관 하에 지역 SW산업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에는 (재)포항테크노파크 최인준 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대구대학교 정규만 교수가‘경북SW정책연구 포럼 운영계획’ 발표에 이어 미래창조과학부 양용렬 사무관이 ‘SW 혁신전략’이라는 주제로 SW산업 육성을 위한 정부정책 방향발표가 이어졌다.
포항TP는 “이번 포럼은 경북지역 SW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기업 간 교류 활성화를 촉진하고, 앞으로 경북지역의 산․학․연․관 관계자들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향후 포럼은 ▲SW융합분과 ▲모바일SW산업분과 ▲로봇SW산업분과 ▲임베디드SW산업분과로 세분화해 운영될 계획으로 향후 포럼이 안정화 단계에 진입하면 민간 중심의 개방형 포럼으로 전환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포항TP 최인준 원장은 “이번 포럼이 지역 SW산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구심체가 되었으면 한다”며 “산․학․연․관 관계자 여러분들의 소중한 고견과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