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북구 기계 농·특산물축제 추진위원회는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기계새마을발상지운동장에서 `제2회 기계 농·특산물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기계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과 산업화 시대의 초석이 되었던 새마을운동 발상지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최고의 품질과 맛 좋은 과일 등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판행사와 우리지역의 먹거리 및 볼거리를 구성하여 지역주민과 우리지역을 찾는 모든 분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화합의 한마당이다.
주요행사로 작목반별로 쌀·사과·단감·버섯·부추 등 특별할인 판매부스 운영은 물론 포항축협과 협의하여 한우고기 할인판매(정육30, 부산물50%) 및 즉석구이 식당을 운영하며 또한 기계면 여성단체협의회에서 먹거리장터도 운영한다.
뿐만아니라 참가자 즉석 노래자랑, 마라톤대회, 봉좌산 등반대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떡메치기ㆍ승마ㆍ꽃마차운행 등 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행사의 마지막 피날레를 위하여 최진희, 현철, 배일호, 강진, 김용임, 서지오 등 20명의 가수들을 초청하여 MBC 가요베스트 축하공연을 벌이게 된다.
권태현 축제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제는 2일간 개최되는 행사로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겠으나 범 면민이 합심하여 추진하는 만큼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로 지역축제의 한계를 뛰어넘는 전국에서 인정받는 모범사례의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