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도원중학교는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가 주최하고 교육부, 환경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회교육과학기술위, 시도교육청이 후원하는 ‘제14회 아름다운교육상’선정에서 우수상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아름다운학교운동본부’에서는 선생님들의 교육열정과 다양한 교육환경 실적 등 교육시설과 교육과정의 내실을 평가하는 학교를 선정하고자 권위 있는 심사위원으로 구성해 서류심사 및 학교 현장실사, 최종 심사 등 심사과정을 거쳐 수상 대상자를 선정했다.
도원중학교는 공동체 구성원의 합의로 ‘꿈ㆍ희망을 가꿔 가는 행복한 무릉도원(Happy Utopia School)’이라는 교육브랜드를 설정하고, 2개 추진전략인 ▲교육과정과 연계한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활동, ▲인적ㆍ물적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 및 20개의 세부과제를 선정해 추진했다.
특히, 최근에는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학교평가 우수, 장학활동 유공학교, 청렴도 향상의지 평가에 우수학교로 선정된 바 있다.
도원중학교는 올해 교육부 요청 대구광역시교육청 지정 생활지도(인성교육) 시범학교 지정돼 인성교육을 교육활동의 최우선 과제로 설정해 교직원, 학부모, 지역사회가 삼위일체가 돼 교육과정과 연계한 실천 중심의 인성교육 활동, 인적ㆍ물적 자원을 활용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이와 같은 결실을 맺었다.
이철락 도원중학교장은 “우수상 수상에 있어 ‘꿈ㆍ희망을 가꿔 가는 행복한 무릉도원’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