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의 명품식품이 홍콩에 진출해 인기를 끄는 등 앞으로 홍콩 수출 전망을 밝게 했다.
(사)포항명품식품협의회는 포항시 농식품유통과의 우수농식품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홍콩전시컨벤션센터 퍼블릭홀-한국관(3C-C06)에서 개최된 ‘2013 홍콩국제식품박람회’에 참석했다.
협의회는 현지 한인들뿐만 아니라 홍콩현지인들과 박람회를 찾아온 각국 바이어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박람회 개최 전부터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본 행사에서는 ▲죽장연의 전통 된장과 고추장 ▲(영)이도의 발효한차와 건강발효차 ▲햅쌀마루식품의 쌀조청과 수수조청 ▲윤선애선인장의 백년초와 복분자음료 등 전통적인 발효식품, 건강식품들이 출장해 큰 인기를 끌었다.
현지에서 판매도 함께 이뤄졌으며 인기가 많아 일부 품목은 조기에 매진됐고 추가 물량을 긴급 수송하기도 했다.
현지 주간지에도 포항 명품식품의 홍콩진출을 보도하는 기사가 나오고 일부러 부스를 찾아와
“포항에서 온 교포”라며 “그리운 고향의 맛을 찾게 돼 기쁘다”는 고객들도 있었다.
명품식품협의회 제품들은 모두 포항시 특산품브랜드인 ‘영일만친구’를 획득했으며 각각 미국 FDA승인, 벤처기업, 이노비즈기업, ISO9001 국제품질인증 등 국내외 엄격한 인증들을 획득한 바 있다.
포항에서 활동 중인 우수식품회사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사)포항명품식품협의회는 국내외 전시회, 지역축제행사, 수출상담회 행사 등에 참가해 회원사들끼리 정보를 주고받으며 수출판로를 상호 모색하는 등 적극적인 공동마케팅을 해오고 있다.
장상휘기자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