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 낙동동부초등학교는 지난 18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1학기 동안 성실하게 도전에 임한 학생들에게 ‘도전! 꿈 성취 학교장 인증제’ 인증서를 수여했다.
학교장 인증제는 부문별 프로그램에 맞게 학생들이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자기주도성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인문, 체육 부문을 중심으로 독서, 시 암송, 줄넘기, 바르게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도전했으며, 도전 과제 목표에 달성한 학생들에게 학교장이 직접 인증서와 메달을 수여했다.
아울러 이를 통해 학생들은 노력의 가치를 깨닫고 스스로의 성장을 확인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특히 이번 인증제는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한 프로그램을 제시함으로써 개별 학생이 자신의 강점을 발휘하고 서로를 도우며 자신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또한 도전 과정 속에서 학생들은 목표를 달성하는 기쁨뿐만 아니라 끈기와 협력, 성실함과 같은 핵심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낙동동부초 2학년 김모 학생은 “내가 세운 목표를 이루고 메달을 받으니 뿌듯했다. 2학기에는 금장을 받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낙동동부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즐겁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교육과정과 도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배움이 즐거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