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정훈기자]국세청은 국민이 수신한 메일·문자메시지가 실제 국세청에서 발송한 것인지 확인할 수 있는 `국세청 발송메시지 진위확인 서비스`를 2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최근 △소득세 환급금 지급 △미신고 자금출처 해명자료 제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 국세청을 사칭한 악성 메일이 지속해서 퍼지고 있다.특히 기술의 발달로 국세청 도메인 주소(@nts.go.kr)까지 악용한 해킹 메일이 발송되는 등 메일의 진위를 구별하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추세다.이번 서비스 개시에 따라 납세자들은 PC를 이용해 홈택스 내 메일·문자발송 내역 조회 서비스 항목을 클릭하면, 실제 발송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모바일 홈택스(손택스)는 다음 달 4일부터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국세청 관계자는 "국세청에서 발송한 메일이나 문자 메시지 여부를 홈택스에서 편리하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며 "국민의 불안과 불편 해소는 물론 보안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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