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백화점이 ‘2013 여름 정기바겐세일’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5%의 신장세를 기록하면서 마감했다. 대구백화점은 지난 6월 28일~ 7월28일까지 31일간에 걸쳐서 여름 정기바겐세일 행사를 진행했다. 이는 지난해 여름 정기 바겐세일이 잦은비로 신장율이 1.5%였던 점과 비교하면 크게 늘어난 수치이다. 또한 전반적인 바겐세일 기간동안 매출은 수도권과는 달리 폭염의 영향으로 선풍기, 에어컨, 자외선차단제, 선글라스 등 여름 상품의 판매가 크게 늘어났다. 해외 명품의류 및 주요 브랜드의 시즌off 행사 진행과, 쿨비즈를 시행하는 직장이 늘면서 남성 캐주얼 매출이 높아졌으며, 초복과 중복이 이어지면서 수박, 보양식 등의 판매가 늘면서 식품 파트 매출이 10% 가까운 신장세를 나타냈다. 해외명품 브랜드 시즌off와 발리, 보그너 등 직매입 행사 진행으로 명품파트 매출이 5.5% 신장했고, 남성 캐주얼파트의 경우 폴로, 빈폴, 라코스테 등 트레디셔널 캐주얼의 경우 인기 아이템인 피케 티셔츠의 경우 판매율이 높아 전년대비 4.2% 신장하는 등 호조를 보였다. 또한 여성 영캐주얼 매출이 지난해 비해 4% 신장했다. 이번 세일 기간에는 비가 적고 더운날이 이어지면서 스포츠 아웃도어 파트의 매출 신장세가 강세를 보였다. 대구백화점 마케팅실 심상각 차장은‘이번 세일은 작년과는 다르게 장마기간에도 폭염이 이어지면서 여름상품의 매출이 크게 늘어났다고 전했다. 조영준기자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
댓글0
로그인후 이용가능합니다.
0 / 150자
등록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름 *
비밀번호 *
비밀번호를 8자 이상 20자 이하로 입력하시고, 영문 문자와 숫자를 포함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복구할 수 없습니다을 통해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
  • 추천순
  • 최신순
  • 과거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