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는 민원담당공무원의 민원 응대 역량 강화를 위해 240여 명을 대상으로 소그룹 심리코칭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심리코칭은 전문교육업체에서 부서별 현장을 방문해 5명 내외로 구성된 그룹별로 한시간 정도 진행되며, 자기 이해를 통한 민원 대응력 강화로 이어지는 체계적 접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EQ 테스트를 활용한 종합 정서 지능 진단을 기반으로 개개인의 강점과 보완 영역을 도출해 강점 중심의 민원 응대 전략을 수립하는 동시에 상시적인 대민 스트레스로 지친 직원들의 감정노동을 회복하고 자기돌봄 능력을 향상하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진해련 행복민원과 팀장은 “이번 전문가의 세심한 코칭으로 민원담당공무원들이 갈수록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시민들의 요구와 기대에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전략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아울러 대민 스트레스에 지친 직원들이 조금이나마 스스로를 돌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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