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경철기자]NH농협 경주시지부는 지난 14일 지부에서 경주쌀 소비촉진과 낙농농가 살리기를 위해 백설기를 활용한 ‘백모닝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티타임 시간을 활용해 전 직원들이 백설기와 우유로 아침밥을 먹으며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백설기는 바쁜 출근길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아침밥 먹기 캠페인과 연계, 지역 쌀 소비촉진에 큰 도움이 된다.   김정식 경주시지부장은 “백모닝 캠페인을 통한 아침밥 먹기 운동 등을 통해 우리 쌀 소비가 더욱 확대되고, 이를 통해 지역 농업인들이 안정적인 생산 활동을 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백설기와 잘 어울리는 우유를 소비해 낙농농가 소득에도 기여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주시지부는 쌀 소비 감소에 대응하고 경주쌀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최근에는 지역 농협의 주도하에 미국에 삼광쌀을 수출하는 등 쌀 소비촉진을 위해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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