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안종규기자]한국소비자원은 SK텔레콤 가입자 유심 해킹 사고를 악용해 소비자원을 사칭한 피싱·스미싱 문자가 발송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이번 피싱은 `OO님의 휴대폰 유심이 해킹되었습니다`라며 전화나 문자 연락을 하도록 만들어 `원격으로 점검 지원을 해드리겠습니다`라고 안내한 후 피해구제 명목으로 소비자원 `피해구제국`이라는 악성 앱 설치를 유도하는 방식이다.원격 제어 앱 자체는 불법이 아닌 정상적으로 사용되는 앱이다. 하지만 이를 설치하면 이용자의 스마트폰이 원격으로 조작돼 이용자의 개인정보 유출 및 금융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소비자원은 SK텔레콤 해킹 사고와 관련해 상담을 신청했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사칭 문자에 주의하라는 문자를 일괄 발송했다.또 피해구제 신청을 위해 별도의 앱 설치를 요구하지 않는다며 유사한 문자를 수신하면 바로 삭제하고 클릭하지 말 것을 강조했다.소비자원 관계자는 "소비자원 등 정부기관을 사칭한 문자 등으로 인해 경제적 피해를 본 경우,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금융감독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침해대응센터로 즉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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