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 영남이공대는 지난 30일 천마스퀘어 3층 1033강의실에서 ‘퍼스널 브랜딩 조향사’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고용노동부의 ‘2025학년도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빌드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저학년 재학생 50명이 참석해 미래직업에 대한 역량을 키웠다.   이날 특강은 영남이공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최로 조향 전문 브랜드 ‘옴샨티’의 송민정 대표가 조향 산업과 퍼스널 브랜딩의 연계성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송 대표는 ‘퍼스널 브랜딩 조향사’라는 신직업의 등장 배경과 필요 역량, 기술 발전에 따른 직업 구조 변화에 대해 설명하며, 조향 기술이 화장품, 패션, 호텔,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산업에서 활용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참가 학생들은 퍼스널 브랜딩과 조향 산업의 연관성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미래 직업에 대한 시야를 넓히고 자신만의 진로 설계에 대한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   영남이공대는 이번 이론 특강에 이어 오는 8일 오후 1시에는 ‘조향사 체험 실무 특강’을 개최한다.   실무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퍼스널 향수를 직접 제작해보는 체험을 통해 조향사의 직무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진로와 직업 선택에 있어 보다 구체적인 실무 감각을 쌓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용 영남이공대 총장은 “이번 특강은 학생들이 변화하는 산업 구조와 신직업을 직접 체감하고, 새로운 진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유의미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특강을 지속 운영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이 외에도 인플루언서 초청 강연, 공직 입문 졸업생 특강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진로 탐색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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