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는 시범운영 기간을 거쳐 1일부터 시민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효율적인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행정전화 발신정보 알림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행정전화 발신정보 알림서비스’는 시청(읍면동, 실과소)에서 민원인에게 통화 시 스마트폰 화면에 부서 정보와 발신 전화번호를 표시해 상주시청에서 걸려 온 전화라는 것을 알려주는 서비스다.그동안 행정전화로 전화를 걸면 전화번호만 표시돼 민원인이 스팸 전화로 오인해 수신을 거부하는 경우가 많아 신속하고 원활한 민원행정처리에 불편함이 있었다.본 서비스 도입으로 민원인이 안심하고 전화를 받을 수 있도록 해 통화 성공률을 높이고 민원 서비스 신뢰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예상된다.동시에 통화 종료 후 민원인 스마트폰 화면에 다양한 시정 안내(산불조심, 주요 행사 등)로 홍보 효과도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강영석 상주시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보다 원활한 전화 민원 응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시민들과 소통을 강화하는 스마트 행정을 지속적으로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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