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유재원기자]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는 2025년 새롭게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공연, 아카데미, 멤버십 회원 대상 특별행사 및 멤버십 서비스를 전면 개편 운영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멤버십’은 오페라 진입기 팬을 대상으로 하는 일반 멤버십 ‘오페라 마니아’와 오페라 애호가를 대상으로 하는 특별 멤버십 ‘골드’, ‘블루’로 진입 단계별 서비스로 개편해 운영된다.
따라서 멤버십 제도를 통해 귀빈실 이용 혜택(다과 제공, 귀빈실 내 티켓 별도 수령) 및 오페라 애호가 커뮤니티 행사인 ‘오페라 데이’ 개최,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 할인 혜택,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식 초청 등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일반 멤버십인 ‘오페라 마니아’는 부담 없이 대구오페라하우스의 공연과 프로그램을 경험해 보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서비스로 가입 기념 선물 및 전용 카드가 발급되며, 공연 일정 안내와 함께 기획공연 상시 할인 혜택(30%), 아카데미 수강 할인 혜택(10%)이 제공된다.
특별 멤버십인 ‘골드’와 ‘블루’는 일반 멤버십 혜택과 더불어 공연 당일 귀빈실 이용 혜택(다과 제공, 귀빈실 내 티켓 별도 수령)과 함께 무료 주차를 지원한다.
그리고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 패키지(티켓+프로그램 북 구성), 오페라 애호가를 위한 커뮤니티 행사인 ‘오페라 데이’ 초대권을 제공하고 등급에 따라 대구국제오페라축제 개막식 초청 및 축제 기념품을 제공하는 등 보다 다채로운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유일 오페라 제작극장이자 유네스코 음악창의도시를 이끄는 대구오페라하우스로써 극장과 함께하는 관객들이 공연장을 편리하게 이용하고, 친숙하게 느끼며 꾸준히 찾아올 수 있도록 유럽 극장형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은 “대구오페라하우스에 항상 큰 힘이 되어주시는 오페라 애호가를 비롯한 관객들을 위해 멤버십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여 다양한 혜택으로 보답하고자 한다. 올해 선보이는 대구오페라하우스 기획공연과 제22회 대구국제오페라축제에도 함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멤버십 신청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www.daeguoperahouse.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