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최종태기자]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이하 포항TP)는 지난 12일 구미코에서 SW아카데미 사업 교육 수료생들의 지역 기업과의 인적 교류 및 취업 연계를 활성화하기 위해‘2024년 경북 네트워크형 캠퍼스 SW아카데미 5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이번 성과공유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최하고 포항TP가 주관했다. 5개월간 640시간의 집중 교육을 이수한 ‘경북 네트워크형 캠퍼스 SW아카데미’5기 교육생 71명의 수료를 축하하고, 기업현장 맞춤형 팀 프로젝트 17개 결과물의 성과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주요 프로그램은 ▲ (성과 전시) 교육 수료생의 팀 프로젝트 성과물 전시 ▲ (성과 발표 및 표창) 우수 팀 프로젝트 발표 및 7개 팀에 대한 표창 ▲ (취업 연계 및 이벤트 부스) 취업연계부스 및 이벤트 부스 운영 ▲ (취업 특강) 전문가 초청 취업 특강으로 구성됐다.전문가 특강에서는 아카데미 4기 수료생인 ㈜와이닷시엔에스 황현재 사원과 ㈜휴비즈ICT 김성동 사원이 강사로 나서, 초기 개발자로서의 취업 경험과 노하우를 전했다. 또한, 인스파이어의 우설래 강사가 진행한 ‘인생 첫 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은 수료생들의 실질적인 포트폴리오 작성 역량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프로젝트 발표회에서는 대구가톨릭대학교의 ‘세미콜론’ 팀, 경일대학교의 ‘PMG’ 팀, 국립안동대학교의 ‘민모리’ 팀이 최우수상(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을 수상했고, 대구가톨릭대학교의 ‘CodeCrafters’ 팀과 국립금오공과대학교의 ‘Just-Run’ 팀이 우수상(포항테크노파크 원장상)을 수상하며,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했다.행사장에는 ‘지역 SW기업 취업 상담 ZONE’이 운영되어, 8개 지역 SW기업의 채용 상담 및 현장 면접이 진행됐으며, ‘이벤트 ZONE’에서는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MBTI 기반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됐다.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된 취업 상담 부스는 사전 이력서 업로드 시스템을 통해 기업 담당자와 교육생 간 심도 있는 상담을 지원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배영호 포항TP 원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교육생들이 5개월간 갈고 닦은 개발 역량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웹 개발뿐 아니라 AI분야로도 영역을 확장하여 지역 디지털 산업을 이끌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포항테크노파크, SW아카데미 5기 성과공유회..
뉴스

포항테크노파크, SW아카데미 5기 성과공유회

최종태 기자 pchoi11@ksmnews.co.kr 입력 2024/12/16 20:05
교육생 71명 수료

↑↑ 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이하 포항TP)는 지난 12일 구미코에서 ‘2024년 경북 네트워크형 캠퍼스 SW아카데미 5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경상매일신문=최종태기자]포항테크노파크(원장 배영호, 이하 포항TP)는 지난 12일 구미코에서 SW아카데미 사업 교육 수료생들의 지역 기업과의 인적 교류 및 취업 연계를 활성화하기 위해‘2024년 경북 네트워크형 캠퍼스 SW아카데미 5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최하고 포항TP가 주관했다. 5개월간 640시간의 집중 교육을 이수한 ‘경북 네트워크형 캠퍼스 SW아카데미’5기 교육생 71명의 수료를 축하하고, 기업현장 맞춤형 팀 프로젝트 17개 결과물의 성과 공유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 (성과 전시) 교육 수료생의 팀 프로젝트 성과물 전시 ▲ (성과 발표 및 표창) 우수 팀 프로젝트 발표 및 7개 팀에 대한 표창 ▲ (취업 연계 및 이벤트 부스) 취업연계부스 및 이벤트 부스 운영 ▲ (취업 특강) 전문가 초청 취업 특강으로 구성됐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아카데미 4기 수료생인 ㈜와이닷시엔에스 황현재 사원과 ㈜휴비즈ICT 김성동 사원이 강사로 나서, 초기 개발자로서의 취업 경험과 노하우를 전했다. 또한, 인스파이어의 우설래 강사가 진행한 ‘인생 첫 포트폴리오 작성법’ 특강은 수료생들의 실질적인 포트폴리오 작성 역량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했다.

프로젝트 발표회에서는 대구가톨릭대학교의 ‘세미콜론’ 팀, 경일대학교의 ‘PMG’ 팀, 국립안동대학교의 ‘민모리’ 팀이 최우수상(정보통신기획평가원장상)을 수상했고, 대구가톨릭대학교의 ‘CodeCrafters’ 팀과 국립금오공과대학교의 ‘Just-Run’ 팀이 우수상(포항테크노파크 원장상)을 수상하며,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고 성과를 공유했다.

행사장에는 ‘지역 SW기업 취업 상담 ZONE’이 운영되어, 8개 지역 SW기업의 채용 상담 및 현장 면접이 진행됐으며, ‘이벤트 ZONE’에서는 증명사진 촬영, 퍼스널컬러 진단, MBTI 기반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됐다.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진행된 취업 상담 부스는 사전 이력서 업로드 시스템을 통해 기업 담당자와 교육생 간 심도 있는 상담을 지원하여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배영호 포항TP 원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교육생들이 5개월간 갈고 닦은 개발 역량과 열정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향후 웹 개발뿐 아니라 AI분야로도 영역을 확장하여 지역 디지털 산업을 이끌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