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이하 클러스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업기업 ㈜아쿠아웍스가 지난 11일 ‘2024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6회를 맞은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고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벤처·창업과 투자 활성화에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에게 포상하는 행사다. 클러스터는 2019년 9월 개소 이후 사업화지원, 컨설팅 등 창업기업을 위한 ’물드림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하고 있으며, 2021년 7월 중소벤처기업부로 지정받은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며 현재 13개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물드림 프로그램은 클러스터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제작, 시험분석 등 기업당 최대 1000만원 이내에서 매년 지원하고경영, 기술, 투자 등 관련 전문가 멘토단을 구성해 창업기업의 수요에 맞게 1:1매칭을 통해 최대 6회까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쿠아웍스는 워터젯 원리를 이용한 에너지 절감형 고효율 산기관 및 산기장치를 주력 제품으로 개발해 2019년 12월에 창업했으며, 이와 동시에 클러스터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여 물드림 프로그램을 통한 시제품제작, 특허등록 등의 사업화지원과 기술 컨설팅을 매년 지원받아 창업 4년 만에 공장설립까지 혁신적인 성장을 이뤘다. 또 지난달 19일에는 ’2024년 창업보육 우수 입주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올해 3억원의 투자유치 및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진출까지 성공하며 클러스터를 대표하는 창업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아쿠아웍스 신용일 대표는 “창업 초기 클러스터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수혜를 받아 성장할 수 있었고 특히 코로나로 인해 사업 전반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클러스터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 할 수 있었다”며 “그 덕분에 이번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물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제원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물산업 분야의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 창업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대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클러스터가 물산업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 성장 견인 ‘톡톡’..
뉴스

국가물산업클러스터, 기업 성장 견인 ‘톡톡’

김영식 기자 yskim684@ksmnews.co.kr 입력 2024/12/15 20:31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수여식
아쿠아웍스 대통령 표창 영예
기업당 최대 1000만원 내 지원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업기업 ㈜아쿠아웍스가 지난 11일 ‘2024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 제공 

[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국가물산업클러스터(이하 클러스터)에서 지원하고 있는 창업기업 ㈜아쿠아웍스가 지난 11일 ‘2024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6회를 맞은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최하고 사단법인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벤처·창업과 투자 활성화에 공로가 있는 개인 및 단체에게 포상하는 행사다.

클러스터는 2019년 9월 개소 이후 사업화지원, 컨설팅 등 창업기업을 위한 ’물드림 프로그램‘을 개발해 지원하고 있으며, 2021년 7월 중소벤처기업부로 지정받은 창업보육센터를 운영하며 현재 13개 창업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물드림 프로그램은 클러스터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제작, 시험분석 등 기업당 최대 1000만원 이내에서 매년 지원하고경영, 기술, 투자 등 관련 전문가 멘토단을 구성해 창업기업의 수요에 맞게 1:1매칭을 통해 최대 6회까지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쿠아웍스는 워터젯 원리를 이용한 에너지 절감형 고효율 산기관 및 산기장치를 주력 제품으로 개발해 2019년 12월에 창업했으며, 이와 동시에 클러스터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하여 물드림 프로그램을 통한 시제품제작, 특허등록 등의 사업화지원과 기술 컨설팅을 매년 지원받아 창업 4년 만에 공장설립까지 혁신적인 성장을 이뤘다. 또 지난달 19일에는 ’2024년 창업보육 우수 입주기업‘으로 선정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고, 올해 3억원의 투자유치 및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해외진출까지 성공하며 클러스터를 대표하는 창업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아쿠아웍스 신용일 대표는 “창업 초기 클러스터의 창업지원 프로그램 수혜를 받아 성장할 수 있었고 특히 코로나로 인해 사업 전반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클러스터의 지속적인 지원으로 안정적인 사업을 영위 할 수 있었다”며 “그 덕분에 이번 대통령 표창까지 수상하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물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제원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장은 ”앞으로도 물산업 분야의 혁신성장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 창업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대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클러스터가 물산업 허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