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3일 대구무역회관 4층 중회의실에서 대구차세대경영인협의회 회원을 대상으로 경영능력 제고를 위해 ‘2024년 대구차세대경영인협의회 기업승계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대구지역 차세대경영인의 원활한 기업승계 지원을 위해 지난 10월 출범했으며, 중소기업중앙회 대구지역본부는 사업정보제공, 기업승계교육, 인식개선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대구지역 차세대경영인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기업승계 분쟁 사례분석 및 법무이슈 이해 라는 내용으로 △상속ㆍ증여 관련 분쟁과 민사 △상속ㆍ증여 관련 분쟁과 세무 △상속ㆍ증여 관련 세무조사 △상속·증여 관련 가상자산에 대한 이해,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지역본부는 2025년도에도 원활한 기업승계 지원을 위한 승계사례 공유 및 경영역량ㆍ리더쉽 교육을 통해 입문 ⇒ 리더 ⇒ 성장에 이르는 체계적인 교육과 사업트랜드를 반영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고종섭 중기중앙회 대구지역본부장은 “이번에 출범한 대구차세대경영인협의회를 중심으로 차세대경영인들의 성공적인 기업승계 지원을 통해, 100년 향토 장수기업을 만들어 나가도록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