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류희철기자]구미시의회는 지난 27~28일까지 거제시 일원에서 2024년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한 구미시의회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구미시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현안 사업과 관련된 기관 방문과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 실무 특강으로 진행됐다.27일에는 올해 개관을 목표로 구미역사에 준비 중인 청년거점센터와 관련 거제시 청년 공간 다온을 방문해 거제시청 일자리창출과로부터 거제시 청년 센터 운영과 청년 지원 정책 현황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눴다.곧이어 박순종 자치와 의회연구소 대표의 행정사무감사 실무 특강과 경북대학교 정정희 교수의 지방소멸 극복 방안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28일에는 경상남도 제1호 사회적협동조합인 장승포마을관리협동조합을 방문해 장승포 일원 도시재생 사업지를 둘러보고, 이어서 거제케이블카주식회사를 방문해 2022년 노자산에 설치된 파노라마 케이블카의 조성 과정과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안주찬 의장은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한 의정실무 교육과 특강을 비롯한 현안 관련 비교 견학을 통해 의원들의 역량을 증진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의원들의 연수 참여로 제1차 정례회 일정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다양한 사례연구로 지역발전에 도움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구미시의회, 1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뉴스

구미시의회, 1차 정례회 대비 의정연수

류희철 기자 rhc1369@ksmnews.co.kr 입력 2024/05/29 19:35
사무국 직원 등 40여 명 참석
행정사무감사 등 실무 특강




[경상매일신문=류희철기자]구미시의회는 지난 27~28일까지 거제시 일원에서 2024년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한 구미시의회 의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의정연수는 구미시의회 의원과 의회사무국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 현안 사업과 관련된 기관 방문과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 실무 특강으로 진행됐다.

27일에는 올해 개관을 목표로 구미역사에 준비 중인 청년거점센터와 관련 거제시 청년 공간 다온을 방문해 거제시청 일자리창출과로부터 거제시 청년 센터 운영과 청년 지원 정책 현황을 청취하고 의견을 나눴다.

곧이어 박순종 자치와 의회연구소 대표의 행정사무감사 실무 특강과 경북대학교 정정희 교수의 지방소멸 극복 방안에 대한 특강이 이어졌다.

28일에는 경상남도 제1호 사회적협동조합인 장승포마을관리협동조합을 방문해 장승포 일원 도시재생 사업지를 둘러보고, 이어서 거제케이블카주식회사를 방문해 2022년 노자산에 설치된 파노라마 케이블카의 조성 과정과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안주찬 의장은 “제1차 정례회를 대비한 의정실무 교육과 특강을 비롯한 현안 관련 비교 견학을 통해 의원들의 역량을 증진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의원들의 연수 참여로 제1차 정례회 일정을 내실있게 추진하고, 다양한 사례연구로 지역발전에 도움되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