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진현기자]영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영양여자‧중고등학교에서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번 캠페인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영양여자중‧고등학교 및 영양군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흡연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 실천의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홍보 리플렛과 물품을 전달하는 등 학생과 교직원들의 흡연 예방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김유희 교육장은 “날로 다양해지는 흡연의 유혹에 우리 학생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지금,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 홍보활동을 통해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영양교육지원청은 학교흡연예방사업 담당자 연수, 단위학교 컨설팅,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 지역 네트워크 및 학교 주변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금지 홍보단 운영 등 지역 맞춤형 흡연예방사업 수행을 통해 학생 흡연율 감소와 금연 분위기 확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영양교육지원청, 흡연예방ㆍ금연실천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

영양교육지원청, 흡연예방ㆍ금연실천 홍보 캠페인 실시

김진현 기자 kjh6830959@ksmnews.co.kr 입력 2024/05/28 20:27


[경상매일신문=김진현기자]영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7일 영양여자‧중고등학교에서 등굣길 학생들을 대상으로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영양여자중‧고등학교 및 영양군보건소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흡연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 실천의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홍보 리플렛과 물품을 전달하는 등 학생과 교직원들의 흡연 예방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김유희 교육장은 “날로 다양해지는 흡연의 유혹에 우리 학생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지금,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 홍보활동을 통해 흡연의 위해성을 알리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양교육지원청은 학교흡연예방사업 담당자 연수, 단위학교 컨설팅, 흡연 예방 및 금연 실천 지역 네트워크 및 학교 주변 청소년 대상 담배판매금지 홍보단 운영 등 지역 맞춤형 흡연예방사업 수행을 통해 학생 흡연율 감소와 금연 분위기 확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