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고령문화원은 지난1 6일 고령문화원에서 경북의 선비정신을 재조명하고 선비문화의 확산과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운영하는 2024년 경북선비아카데미 강좌를 개강했다.   이번 강의는 계명대학교 홍원식 교수의 ‘낙중학과 낙동강 문화’라는 제목의 강의를 시작으로 7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15시에 8회에 걸쳐 수업이 예정돼 있다.   신태운 문화원장은 “이번 선비아카데미 강좌를 통해 선비정신을 배우고 실천해 시민의식이 향상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개강식에 참석한 이남철 고령군수는 “다양한 강의와 현장학습이 예정된 만큼 경북의 선비사상을 기리고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할 유익할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고령문화원, 2024년 경북선비아카데미 개강..
뉴스

고령문화원, 2024년 경북선비아카데미 개강

성낙성 기자 jebo8585@ksmnews.co.kr 입력 2024/05/19 20:40

↑↑ 고령문화원에서 2024년 경북선비아카데미 개강식을 가졌다.사진/고령군 제공

[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고령문화원은 지난1 6일 고령문화원에서 경북의 선비정신을 재조명하고 선비문화의 확산과 정체성을 확립하기 위해 운영하는 2024년 경북선비아카데미 강좌를 개강했다.

 

이번 강의는 계명대학교 홍원식 교수의 ‘낙중학과 낙동강 문화’라는 제목의 강의를 시작으로 7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15시에 8회에 걸쳐 수업이 예정돼 있다.

 
신태운 문화원장은 “이번 선비아카데미 강좌를 통해 선비정신을 배우고 실천해 시민의식이 향상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개강식에 참석한 이남철 고령군수는 “다양한 강의와 현장학습이 예정된 만큼 경북의 선비사상을 기리고 건전한 가치관을 확립할 유익할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