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고령군은 지난 9일 고령군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보건교사 및 보육교사 19명을 대상으로 `2024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설명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보건교사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과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학교장(원장), 보건교사, 보육교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령군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안심학교 질관리를 위해 경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보건교사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 방법 및 응급상황(아나필락시스 및 천식발작) 시 대처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고령군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알레르기질환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어, 고령군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고령군,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

고령군, 아토피ㆍ천식 예방관리사업 설명회 개최

성낙성 기자 jebo8585@ksmnews.co.kr 입력 2024/05/12 20:30

↑↑ 고령군은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설명회를 가졌다,사진/고령군 제공

[경상매일신문=성낙성기자]고령군은 지난 9일 고령군 보건소 3층 다목적실에서 관내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보건교사 및 보육교사 19명을 대상으로 '2024년 아토피·천식 예방관리사업 설명회'를 개최함과 동시에 보건교사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아토피·천식 안심학교'는 아토피 피부염,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학생과 어린이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교 중심의 예방관리 프로그램으로 학교장(원장), 보건교사, 보육교사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령군은 아토피‧천식 안심학교 운영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안심학교 질관리를 위해 경북도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의 전문강사를 초빙해 보건교사 및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알레르기질환 예방관리 방법 및 응급상황(아나필락시스 및 천식발작) 시 대처법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
고령군 보건소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알레르기질환은 지속적으로 증가추세에 있어, 고령군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