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보건소는 오는 6월 28일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보건진료소와 경로당 등 8개소에서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연속교육을 실시한다. 소규모 연속교육은 일반인이나 고위험군이 아닌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10인 내외의 소집단으로 구성해 2주간 4회를 동일 대상자에게 제공된다는 점에서 교육 집중도와 효과를 높인다. 교육내용은 1차시 고혈압ㆍ당뇨병 제대로 알기, 2차시 혈압ㆍ혈당 측정 실습 및 스트레스 관리, 3차시 고혈압ㆍ당뇨병 영양교육, 4차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상주시는 찾아가는 작은보건소 운영,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당뇨합병증 예방관리사업, 고혈압 당뇨병 자가관리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송복실 질병관리과장은 “고혈압ㆍ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상자들의 행동변화를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해 환자 스스로 질환을 관리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상주시보건소, 만성질환자 대상 소규모 연속교육..
뉴스

상주시보건소, 만성질환자 대상 소규모 연속교육

김용묵 기자 kimym3398@ksmnews.co.kr 입력 2024/05/08 19:30
6월 28일까지 보건진료소ㆍ경로당 등 8개소
고혈압ㆍ당뇨병 환자 자가건강관리 역량강화


[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보건소는 오는 6월 28일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보건진료소와 경로당 등 8개소에서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소규모 연속교육을 실시한다.

소규모 연속교육은 일반인이나 고위험군이 아닌 고혈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10인 내외의 소집단으로 구성해 2주간 4회를 동일 대상자에게 제공된다는 점에서 교육 집중도와 효과를 높인다.

교육내용은 1차시 고혈압ㆍ당뇨병 제대로 알기, 2차시 혈압ㆍ혈당 측정 실습 및 스트레스 관리, 3차시 고혈압ㆍ당뇨병 영양교육, 4차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상주시는 찾아가는 작은보건소 운영,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 당뇨합병증 예방관리사업, 고혈압 당뇨병 자가관리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심뇌혈관질환 예방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송복실 질병관리과장은 “고혈압ㆍ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관리 방법에 대한 교육을 통해 궁극적으로 대상자들의 행동변화를 통해 생활습관을 개선해 환자 스스로 질환을 관리하고 합병증을 예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