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는 지적 민원 편의 제공을 위해 지난 25일 공성면 영오리(영오소통관)에서 2024년도 첫 번째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을 운영해 주민들의 호응을 끌고 있다. 상주시는 교통이 불편한 농촌지역 주민과 노약자들이 행정기관에 방문하는 부담을 덜어주고자 행복민원과와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들로 구성된 지적민원처리반을 연말까지 운영한다.    한편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은 지적행정 관련 전반에 대한 상담과 민원사항 접수와 저출산에 따른 인구증가 캠페인 등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유헌종 행복민원과장은 “지적관련 민원과 각종 시책 등을 전달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현장 중심의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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