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주철우기자]울진해양경찰서는 18일 특정해역 출어 어업인 대상으로 특정해역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월선·피랍 방지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특정해역에 출어하는 어업인은 출어하기 전 조업보호본부장으로부터 특별교육을 이수받아야 하며, 특별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어선은 특정해역 진입이 불가하다. 이번 교육은 울진 어선안전조업국 회의실에서 특정해역 출어선 선주 및 선장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특정해역 범위 및 출어 조건, 위치보고 기준, 조업한계선 이탈 및 불법조업 금지, 해양사고 시청각 자료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 등을 교육했다. 장윤석 울진해양경찰서장은 “어업인 대상 특별교육을 통해 특정해역 출어선 사고예방과 조업질서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울진해경, 어업인 안전조업 특별교육..
뉴스

울진해경, 어업인 안전조업 특별교육

주철우 기자 uljin@ksmnews.co.kr 입력 2024/04/18 20:20


[경상매일신문=주철우기자]울진해양경찰서는 18일 특정해역 출어 어업인 대상으로 특정해역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월선·피랍 방지에 대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특정해역에 출어하는 어업인은 출어하기 전 조업보호본부장으로부터 특별교육을 이수받아야 하며, 특별교육을 이수하지 않은 어선은 특정해역 진입이 불가하다.

이번 교육은 울진 어선안전조업국 회의실에서 특정해역 출어선 선주 및 선장 등 30여 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으며,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특정해역 범위 및 출어 조건, 위치보고 기준, 조업한계선 이탈 및 불법조업 금지, 해양사고 시청각 자료를 통한 안전사고 예방 등을 교육했다.

장윤석 울진해양경찰서장은 “어업인 대상 특별교육을 통해 특정해역 출어선 사고예방과 조업질서 확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