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게르마늄기능성사과 인기.
봉화군이 올해 처음 춘양면 서벽4리 장암기능성사과작목반을 통해 8농가 13.6㏊에 유기게르마늄(Ge132)이 함유된 인체 생물활성 기능성 사과 생산단지를 시범적으로 조성해 생산된 사과가 인기를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유기게르마늄 생물활성 효소액을 사과 생육기 중 개화기부터 과실 비대기까지 엽면살포를 하고 한국식품연구소를 통해 분석한 결과 유기게르마늄 성분이 0.11 ∼ 0.68mg/kg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유기게르마늄은 식물체에 작용해 미생물의 유익 균을 빠르게 증식 시켜 유해균을 억제시키고 병충해에 내성을 강하게 하면서 당도, 향, 색도, 경도를 높여 신선도를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기능역할을 한다.
또한 유기게르마늄이 인체 내에서는 산소공급, 체내 전기흐름 조절, 혈액정화, 노폐물 배설, 면역력 증강, 간 해독작용, 중금속제거, 항산화효소 활성산소 제거 효능이 있어 농가 소득을 향상시킬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과 투자가 증가하는 시기에 게르마늄 함유 사과를 생산 할 수 있도록 예산과 기술을 지원해 농산물의 부가가치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게르마늄 함유 기능성 사과 는 시중에서 거래되는 일반사과kg들이 1개 4천원에 비해 1만원이 호가 하고 있으며 구입에 대한 문의는 장암기능성사과작목반 홍달식 회장 전화(010-6361-3004)으로 연락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