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동수기자]안동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8~26일까지 지역 내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필리핀 마닐라 근교 카비테주(州)에 위치한 에베네져 어학센터에서 해외어학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어학연수는 안동시 교육경비 지원으로 안동영어마을에 입소한 학생 중 골든벨 대회에 입상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안동지역 인재 육성과 글로벌 마인드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어학연수는 1월 8일 현지 도착 후 레벨 테스트를 거쳐 학생 수준에 맞는 개별 맞춤형 학습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지며, 매일 원어민 교사와 함께 생활하며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1:1 개인 지도수업 하루 4시간을 기초로 해 자기표현과 주장을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1:4 그룹수업 등 하루 총 8시간의 정규수업을 통해 단기간에 다양한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적인 훈련을 실시한다. 그리고 주말에는 체험활동,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다른 문화와 그 문화 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경험의 시간을 갖는다.   이순호 교육장은 “이번 필리핀 어학연수는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영어 활용 능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연수를 계기로 앞으로 안동,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것을”을 당부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안동교육청, 중학생 20명 필리핀 어학연수..
뉴스

안동교육청, 중학생 20명 필리핀 어학연수

박동수 기자 ehdtn9100@ksmnews.co.kr 입력 2024/01/10 20:15
영어마을 골든벨 대회 입상자
인재 육성ㆍ글로벌 마인드 높여


[경상매일신문=박동수기자]안동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8~26일까지 지역 내 중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필리핀 마닐라 근교 카비테주(州)에 위치한 에베네져 어학센터에서 해외어학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어학연수는 안동시 교육경비 지원으로 안동영어마을에 입소한 학생 중 골든벨 대회에 입상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안동지역 인재 육성과 글로벌 마인드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어학연수는 1월 8일 현지 도착 후 레벨 테스트를 거쳐 학생 수준에 맞는 개별 맞춤형 학습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지며, 매일 원어민 교사와 함께 생활하며 ESL(English as a Second Language) 프로그램으로 수준별 1:1 개인 지도수업 하루 4시간을 기초로 해 자기표현과 주장을 효과적으로 학습하는 1:4 그룹수업 등 하루 총 8시간의 정규수업을 통해 단기간에 다양한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집중적인 훈련을 실시한다. 그리고 주말에는 체험활동,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다른 문화와 그 문화 속에서 살고 있는 사람들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경험의 시간을 갖는다.

 
이순호 교육장은 “이번 필리핀 어학연수는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영어 활용 능력 향상과 글로벌 마인드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연수를 계기로 앞으로 안동, 나아가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것을”을 당부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