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권용성기자]영주제일고등학교 최근 1,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7일 영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꿈을 향한 도전, 선배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대학 재학 중인 졸업생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예과, 법학전문대학원, 기초과학, 경영학과 등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진학 희망 학과에 재학 중인 선배들 12명을 초빙해 학과 소개 및 졸업 후 진로, 고등학교에서의 학습 방법 등에 대한 주제로 재학생들이 묻고 졸업생 선배들이 답하는 질의 응답식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초빙된 충북대학교 의예과에 재학 중인 이주형 졸업생은 “오랜만에 모교를 찾아와 학과를 소개하고, 고등학교 재학 시절 공부하고 준비했던 부분들을 소개함으로써 후배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던 부분이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최강호 교장은 “1학기에 진행한 전문 직업 선배들과의 대화, 그리고 오늘 진행한 대학 재학 중인 선배들과의 대화와 같은 진로 연계 융합 수업이나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 진학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영주제일고, 대학 전공 선배와 대화 시간 가져..
뉴스

영주제일고, 대학 전공 선배와 대화 시간 가져

권용성 기자 kyst4545@ksmnews.co.kr 입력 2023/12/27 20:16
진로 설계ㆍ학습 동기 부여 도와

↑↑ 영주제일고등학교 최근 1,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 영주제일고등학교 최근 1,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경상매일신문=권용성기자]영주제일고등학교 최근 1, 2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가졌다.

지난 27일 영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꿈을 향한 도전, 선배에게 길을 묻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대학 재학 중인 졸업생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생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준비함으로써 학습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예과, 법학전문대학원, 기초과학, 경영학과 등 학생들의 관심이 많은 진학 희망 학과에 재학 중인 선배들 12명을 초빙해 학과 소개 및 졸업 후 진로, 고등학교에서의 학습 방법 등에 대한 주제로 재학생들이 묻고 졸업생 선배들이 답하는 질의 응답식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초빙된 충북대학교 의예과에 재학 중인 이주형 졸업생은 “오랜만에 모교를 찾아와 학과를 소개하고, 고등학교 재학 시절 공부하고 준비했던 부분들을 소개함으로써 후배들이 진로를 결정하는 데 있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던 부분이 보람 있었다”고 말했다.

최강호 교장은 “1학기에 진행한 전문 직업 선배들과의 대화, 그리고 오늘 진행한 대학 재학 중인 선배들과의 대화와 같은 진로 연계 융합 수업이나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 진학 로드맵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