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권호문기자]대구 군위군이 21일 성공하는 청년 농업인의 창업시스템을 연구 개발해 미래 농업에 대비하며 청년이 스스로 사업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군위 청년 농업 씽어게인(Think A Gain) 창업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씽어게인(Think A Gain)란 ‘생각을 모아 공부하고 아이디어를 하나씩 얻자’라는 뜻으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달 7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5회 동안 실시했다.특히 생업에 종사하는 교육참여자의 일이 모두 끝난 오후 6시~10시 사이에 시행해 진정한 주경야독을 이루며 참여자들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지역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부터 이미 창업에 성공한 초기 창업가들이 참여해 교육 및 컨설팅 전문가인 (주)에이치알에이(HRA) 대표이사 주판준 강사가 청년 농업인의 사업 아이디어(아이템) 발굴을 시작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사업계획발표 등 초기 창업자에게 꼭 필요하지만 혼자서는 하기 힘든 과정을 한 사람 한 사람의 계획에 맞춰 컨설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19일 시행된 사업발표회에 총 8팀의 청년 농업인이 자신만의 농·창업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결과에 상관없이 도출된 사업 아이템은 향후 군위군 청년 사업의 근거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김진열 군수는 “대구 편입으로 군위의 미래에 주목하고 새로운 시작을 계획하며 정착해오는 청년이 늘어나는 지금 청년 창업을 활성화해 지역 경제의 활력을 일으키고 청년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와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해 이번 씽어게인 교육을 실시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창업 교육을 실시해 청년 스스로 공부하고 창업해 정착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청년창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군위 청년 농업 씽어게인 창업교육 ‘성료’..
뉴스

군위 청년 농업 씽어게인 창업교육 ‘성료’

권호문 기자 homoon66@ksmnews.co.kr 입력 2023/12/21 19:36
청년이 스스로 계획하고 실행하는 창업1단계


[경상매일신문=권호문기자]대구 군위군이 21일 성공하는 청년 농업인의 창업시스템을 연구 개발해 미래 농업에 대비하며 청년이 스스로 사업을 계획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군위 청년 농업 씽어게인(Think A Gain) 창업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씽어게인(Think A Gain)란 ‘생각을 모아 공부하고 아이디어를 하나씩 얻자’라는 뜻으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달 7일부터 이달 19일까지 총5회 동안 실시했다.

특히 생업에 종사하는 교육참여자의 일이 모두 끝난 오후 6시~10시 사이에 시행해 진정한 주경야독을 이루며 참여자들로부터 환영을 받았다.

이번 교육은 지역에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가부터 이미 창업에 성공한 초기 창업가들이 참여해 교육 및 컨설팅 전문가인 (주)에이치알에이(HRA) 대표이사 주판준 강사가 청년 농업인의 사업 아이디어(아이템) 발굴을 시작으로 사업계획서 작성법과 사업계획발표 등 초기 창업자에게 꼭 필요하지만 혼자서는 하기 힘든 과정을 한 사람 한 사람의 계획에 맞춰 컨설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지난 19일 시행된 사업발표회에 총 8팀의 청년 농업인이 자신만의 농·창업 사업계획을 발표했으며 결과에 상관없이 도출된 사업 아이템은 향후 군위군 청년 사업의 근거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

김진열 군수는 “대구 편입으로 군위의 미래에 주목하고 새로운 시작을 계획하며 정착해오는 청년이 늘어나는 지금 청년 창업을 활성화해 지역 경제의 활력을 일으키고 청년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와야할 필요성이 있다고 판단해 이번 씽어게인 교육을 실시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창업 교육을 실시해 청년 스스로 공부하고 창업해 정착함으로써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청년창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가겠다”는 방향성을 제시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