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준영기자]구미시는 성리학역사관에서 지난달 29일부터 이틀간 2023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종강식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구미성리학역사관은 이번 하반기에 교육프로그램인 인문 교양강좌 ‘역사를 품은 고사성어(故事成語)’와 체험프로그램인 서예(오전/오후반), 한국화, 전통 서각, 한지공예 등 총 6개 과목을 운영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4개월간 운영된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 종강식에서는 출석률 60% 이상을 달성한 총 96명의 교육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종강 후 구미성리학역사관은 수강생 본인이 참여한 교육프로그램의 만족도와 관련 개선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원예, 택견, 사군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 요청이 있어 앞으로 교육프로그램 개설 시 반영할 예정이다.수강생들의 작품들로 전시회를 진행하며, 한지공예는 오는 5~31일, 한국화와 서예는 2024년 1월 한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2024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은 3월에 실시하며, 구체적인 일정은 시청과 성리학역사관의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 및 접수는 성리학역사관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와 성리학역사관 관리사무소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구미성리학역사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6과목 수료식..
뉴스

구미성리학역사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6과목 수료식

조준영 기자 jyc1219@ksmnews.co.kr 입력 2023/12/03 20:09

↑↑ 구미성리학역사관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종강식 기념촬영.

[경상매일신문=조준영기자]구미시는 성리학역사관에서 지난달 29일부터 이틀간 2023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종강식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구미성리학역사관은 이번 하반기에 교육프로그램인 인문 교양강좌 ‘역사를 품은 고사성어(故事成語)’와 체험프로그램인 서예(오전/오후반), 한국화, 전통 서각, 한지공예 등 총 6개 과목을 운영했다.

지난 8월 8일부터 4개월간 운영된 이번 하반기 프로그램 종강식에서는 출석률 60% 이상을 달성한 총 96명의 교육생에게 수료증이 수여됐다.

종강 후 구미성리학역사관은 수강생 본인이 참여한 교육프로그램의 만족도와 관련 개선 사항을 확인하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 결과 원예, 택견, 사군자 등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 요청이 있어 앞으로 교육프로그램 개설 시 반영할 예정이다.

수강생들의 작품들로 전시회를 진행하며, 한지공예는 오는 5~31일, 한국화와 서예는 2024년 1월 한 달간 전시될 예정이다.

2024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은 3월에 실시하며, 구체적인 일정은 시청과 성리학역사관의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신청 및 접수는 성리학역사관 누리집에서 온라인 접수와 성리학역사관 관리사무소에서 현장 접수로 진행될 예정이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