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동구기자]청송군은 지역내 24개 부동산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공인중개사법 시행령’ 개정사항 안내 및 등록, 자격증의 양도·대여 행위, 중개보수 과다 수수행위, 이중계약서 작성 여부 등이다.   청송군은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및 권고 조치하였으며, 중대한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윤경희 군수는 “부동산중개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불법 중개행위를 근절하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청송, 부동산 중개업소 24곳 지도ㆍ점검..
뉴스

청송, 부동산 중개업소 24곳 지도ㆍ점검

이동구 기자 dglee7777@ksmnews.co.kr 입력 2023/09/25 21:50
자격증 양도 등 불법 행위 단속
“건전 거래 질서 확립에 최선”

[경상매일신문=이동구기자]청송군은 지역내 24개 부동산중개업소를 대상으로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지도·점검을 실시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공인중개사법 시행령’ 개정사항 안내 및 등록, 자격증의 양도·대여 행위, 중개보수 과다 수수행위, 이중계약서 작성 여부 등이다.

 

청송군은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 및 권고 조치하였으며, 중대한 위법사항에 대해서는 과태료 부과,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을 할 예정이다.


윤경희 군수는 “부동산중개업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도·점검을 통해 불법 중개행위를 근절하고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