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주철우기자]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울진 지역 내 학교와 울진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고우이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한다. ‘고우이’는 경북도 울진군의 고구려 때 이름이며, 여름계절학교는 방학 중 배움의 경험이 끊이지 않도록 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뿐만 아니라 이들 가족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는 통합 프로그램이다.이번 계절학교는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2교, 고등학교 2교에서 학교 자체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1학급, 울진초에서 2학급, 후포초에서 1학급, 총 4개 학급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 박경화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고우이 여름계절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 중 일상의 무료함을 벗어나 다양한 체험을 통한 배움의 기회 확대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개별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한편 ‘고우이 여름계절학교’는 한수원 한울원자력본부의 사업 지원을 받아 더욱 풍성한 계절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고우이 여름계절학교’ 운..
뉴스

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고우이 여름계절학교’ 운영

주철우 기자 uljin@ksmnews.co.kr 입력 2023/07/30 21:31
8월9일까지…사교육비 부담↓
중 2교ㆍ고 2교ㆍ초등 4개 학급


[경상매일신문=주철우기자]울진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지난 20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울진 지역 내 학교와 울진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고우이 여름계절학교’를 운영한다.

‘고우이’는 경북도 울진군의 고구려 때 이름이며, 여름계절학교는 방학 중 배움의 경험이 끊이지 않도록 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뿐만 아니라 이들 가족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는 통합 프로그램이다.

이번 계절학교는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중학교 2교, 고등학교 2교에서 학교 자체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초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교육지원청이 주관하여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1학급, 울진초에서 2학급, 후포초에서 1학급, 총 4개 학급을 열어 운영하고 있다.

박경화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고우이 여름계절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여름방학 중 일상의 무료함을 벗어나 다양한 체험을 통한 배움의 기회 확대가 될 것이며, 앞으로도 개별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우이 여름계절학교’는 한수원 한울원자력본부의 사업 지원을 받아 더욱 풍성한 계절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