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의 화학 및 소재 분야 패밀리사인 포스코켐텍(www.POSCOCHEMTECH.com, 사장 김진일)은 기업문화 운동 ‘Thank U Love’ 1주년을 맞아 ‘아침 출근길 이벤트’를 지난 28일에 실시했다.
지난해 2012년 3월부터 시작된 Thank U Love는 “감사해, 그리고 사랑해!”라는 의미를 담은 포스코켐텍의 기업문화 운동으로 기업의 핵심가치인 ‘화합, 창의, 도전’을 감사나눔과 연결해 긍정과 배려의 소통문화를 조성하고, 궁극적으로는 ‘사랑 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목표다. 이번 이벤트는 작년에 이어 2회 째로 포항시 청림동 본사뿐만 아니라, 포항 및 광양의 제철소에 위치한 사업소와 호동 사무소, 세종시 음극재 공장에서도 동시에 진행됐다. 이른 아침 출근길에 실시되는 것을 고려해 식사 대용으로 간식을 전달했는데, 식혜에는 ‘Thank U Love 행복의 맛’이라는 글귀를 새겼고 백설기에는 ‘축 첫돌 기념’이라고 적어 재미를 더했다.
이벤트에 참가한 노사협력그룹의 김태규 Associate는 “ 기업문화 운동 Thank U Love를 보다 친근하고 쉽게 알릴 수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켐텍은 지난 해 연말에 기업문화 페스티벌을 열었고, 올해에는 작년에 이어 도전 100감사 이벤트와 감사리더 심화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기업문화 담당자 정태일 Manager는 “CEO와 임원들의 솔선수범에 힘입어 감사리더를 중심으로 Thank U Love 운동을 계속 추진하고 있다. 기업 내 소통 확산시킬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