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대구 남구청과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21일까지 이틀 동안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미래의 자원봉사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체험학교 1일 차에 발대식,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함께 대구장애우 권익 문제 연구소에서 장애인식 개선 교육, 양말목 공예를 했다. 2일 차에는 바르게살기 대구 남구 협의회 탄소중립 교육과 대구 남부 노인보호 전문기관에서 효행 교육,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소감문 작성 및 발표,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2023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마무리했다. 김재덕 남구자원봉사센터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미래의 남구 자원봉사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체험학교를 통해, 자원봉사에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고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대구 남구, 2023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운영..
뉴스

대구 남구, 2023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 운영

김영식 기자 yskim684@ksmnews.co.kr 입력 2023/07/25 21:30

대구 남구가 지난 20일~21일까지 '2023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했다.        대구 남구청 제공 

[경상매일신문=김영식기자] 대구 남구청과 대구남구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0일~21일까지 이틀 동안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이해와 미래의 자원봉사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매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체험학교 1일 차에 발대식, 자원봉사 기초교육과 함께 대구장애우 권익 문제 연구소에서 장애인식 개선 교육, 양말목 공예를 했다. 2일 차에는 바르게살기 대구 남구 협의회 탄소중립 교육과 대구 남부 노인보호 전문기관에서 효행 교육, 아크릴 무드등 만들기, 소감문 작성 및 발표, 수료식을 마지막으로 2023년 자원봉사 체험학교를 마무리했다. 

김재덕 남구자원봉사센터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미래의 남구 자원봉사 리더로 육성하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며 “이번 체험학교를 통해, 자원봉사에 청소년들이 많이 참여하고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