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는 교통이 불편하거나 노약자들이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주민을 위해 행복민원과와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을 운영해 지적관련 민원과 각종 생활 민원을 현장에서 상담 접수 처리하고 각종 시책홍보를 통해 시정에 대한 주민참여를 유도해 시민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상주시는 올 상반기 동안 8회 현장을 방문해 지적측량, 지목변경·합병 등 토지이동 신청 등 총 134건에 169필지를 접수 처리했다. 그 외 부동산 관련 민원과 각종 생활 민원 등 상담을 통해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해 주민들로부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을 확대 운영해 주민이 만족하는 현장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방문지역에 대해 반상회보와 마을앰프 방송을 통해 사전 공지해 많은 주민들이 이용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주용덕 행복민원과장은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반 운영이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음에 따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주민에게 다가가는 적극행정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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