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상주시는 지난 9일 적극적인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해 민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자 종합민원실 민원담당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외부전문강사를 초빙해 ‘소통을 통한 친절마인드 향상’을 주제로 진행됐다. 호감 있는 이미지, 표정 등 기본적인 친절 응대 기법부터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 직원 상호 간 화합하고 격려하는 근무 자세 등 직원 개개인의 친절역량을 향상시키고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특히 격무에 시달리는 민원담당 공무원을 위한 뇌체조와 명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 등 힐링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해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주용덕 행복민원과장은 “지속적인 친절마인드 함양 교육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친절 감동 행정을 펼쳐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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