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백한철기자]안동시는 지난 1~6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개최한 ‘K-트래블 위크’에 참가해 안동의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를 현지에 선보였다.K-트래블 위크는 대통령의 UAE 순방 이후, 관광 분야에 대한 성과 확산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 ‘2023 아라비안 트래블 마켓’(ATM-Arabian Travel Market, 이하 ATM)을 선두로 ‘한국관광의 밤’, ‘K-관광 로드쇼’까지 이어져 한국의 우수한 관광콘텐츠를 널리 알리는 장이 됐다.ATM은 올해 30회째를 맞은 중동 최대 B2B 관광 박람회로 두바이 관광청과 두바이경제관광부 공동 주최로 지난 1~4일까지 두바이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됐다. 전 세계 150개국 2천여 개의 여행 관련 업체와 3만4천명 이상의 여행업계 관계자가 참가한 가운데, 한국에서는 의료‧웰니스 관광업체, 여행사, 지자체 및 관련기관 30여 개가 참여해 박람회에 열기를 더했다.관광거점도시로서 행사에 참가한 안동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의 도시 등으로 높아진 안동의 국제적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다. 60여 개에 달하는 유수의 해외 여행사와 현지인들이 부스로 방문해 안동의 역사, 문화, 관광콘텐츠에 대한 상담을 원하면서 준비해간 수백여 개의 홍보물이 짧은 시간에 동나기도 했다. 이어, 시는 지난 5~6일까지 두바이 페스티벌 시티몰에서 개최된 K-관광 로드쇼에도 참가했다. 이곳에서 안동의 주요관광지 홍보와 더불어 세계문화유산인 도산서원의 도산서당 3D입체 퍼즐 맞추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로드쇼에 참가한 현지인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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