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김용묵기자] 경북도는 전국 소비 진작 행사인 ‘함께 하면 대박 나는 2023 동행축제’ 기간에 맞춰 범정부 차원의 내수 활성화 조성을 위해 `온라인 대축제`를 추진한다고 밝혀 중소기업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이번 온라인 대축제 행사는 경북세일페스타 사업 일환으로 11개 제휴 온라인채널에서 진행되며 동행축제와 연계한 ‘경북제품 전용관(기획전)’을 개설해 온는 5월 1일부터 한 달 간 진행한다.특히 도내 중소기업 5천여 개사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식품, 유아동, 생활‧주방, 반려동물용품 등 8천 여가지 제품에 적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최대 30% 할인)을 제공해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킬 계획이다.행사제품 구매 방법은 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서 `경북세일페스타`를 검색해 최상단에 노출된 `경북세일페스타` 공식홈페이지 링크에 접속하거나, 인터넷(https://www.gbsalefesta.com)에 바로 접속해 배너 클릭 후 기획전 페이지에 진열된 제품을 구매하면 된다.한편 대구·경북중기청, 대구시, 경북도가 공동주최하는 `대구·경북 우수 중소기업제품 특별판매전` 행사도 5월 10~14일까지 현대시티아울렛 대구점 3층에서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중소기업 40개사가 참여해 인견, 화장품, 주방‧생활용품, 가공식품 등 다양한 우수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윤희란 경북도 기업지원과장은 “경북도에서는 전 국민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명절보다 더 많은 중소기업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대축제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행사가 동행축제와 함께 소비심리를 개선하고 내수 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내는 초석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