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신일권기자]포항시 남구청(청장 안승도)은 2023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를 비롯하여 최근 준비 중인 다양한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자 식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한 지도․점검 및 홍보 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축제 행사장, 터미널 주변 등의 식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중점 점검하며,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식품 취급업소 조리장, 객장 등 시설기준 및 청결관리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실시 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조리 및 판매 목적 보관 여부 등 식품위생법 준수사항을 점검하고, 현장 점검을 통하여 식중독 예방수칙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안승도 남구청장은 “적극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위생환경을 조성하여 포항시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포항시 남구청, 축제 대비 식중독 사전 예방 나서..
뉴스

포항시 남구청, 축제 대비 식중독 사전 예방 나서

신일권 기자 nanaconan@ksmnews.co.kr 입력 2023/04/20 21:45
식품판매업소 대상 지도ㆍ점검


[경상매일신문=신일권기자]포항시 남구청(청장 안승도)은 2023 포항 해병대문화 축제를 비롯하여 최근 준비 중인 다양한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지원하고자 식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한 지도․점검 및 홍보 활동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축제 행사장, 터미널 주변 등의 식품판매업소를 대상으로 중점 점검하며, 주요 점검내용으로는 ▲식품 취급업소 조리장, 객장 등 시설기준 및 청결관리 여부 ▲종사자 건강진단실시 여부 ▲소비기한 경과 제품 조리 및 판매 목적 보관 여부 등 식품위생법 준수사항을 점검하고, 현장 점검을 통하여 식중독 예방수칙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홍보할 방침이다.

안승도 남구청장은 “적극적인 식중독 예방 활동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위생환경을 조성하여 포항시 축제를 즐기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