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이 민원 친절도 제고와 민원행정 취약점을 파악하여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민원응대 암행평가 등 종합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민원 조사는 직원과 방문 민원인을 대상 전화친절도, 민원응대 암행평가단운영, 민원만족도 문자·전화 설문조사 등 3개 분야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것.특히, 이번 조사는 대면민원, 전화친절도, 민원처리결과등 전반에 대해 4월~11월까지 장기·상시 평가해 미흡한 부분은 개선, 우수부서에 대해선 시상도 하게된다.김주수 군수는 "매년 민원친절도 조사·평가한 결과 높은 친절도를 보인만큼 앞으로 군민이 만족하는 친절 등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