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은 2023년 ‘문화나누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경북지역 평생학습관의 학습동아리에 대한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우수동아리 지원 사업’은 경북지역 평생학습관 내 다양한 관심사를 바탕으로 구성된 자발적 학습동아리의 활동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6개의 동아리가 참여한 지난 2022년 우수동아리 지원 사업에서는 학습활동의 성과를 바탕으로 동아리 구성원들이 자원봉사 활동이나 지역 내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학습 나눔이라는 성과를 거뒀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기존 동아리에 대한 계속 지원과 더불어 독서토론 등 독후활동, 시낭송을 주제로 신설 혹은 개편된 3개 평생학습관 3개 동아리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재료비 및 강사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국 관장은 “우수동아리 지원 사업은 지역 내 평생교육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하는데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아울러 지원 사업 본연의 목적 달성을 위한 방안을 추가적으로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경북교육청정보센터,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 지원 운영..
뉴스

경북교육청정보센터,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 지원 운영

이태헌 기자 leeth9048@ksmnews.co.kr 입력 2023/03/22 21:41

[경상매일신문=이태헌기자]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은 2023년 ‘문화나누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경북지역 평생학습관의 학습동아리에 대한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
‘우수동아리 지원 사업’은 경북지역 평생학습관 내 다양한 관심사를 바탕으로 구성된 자발적 학습동아리의 활동에 대한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6개의 동아리가 참여한 지난 2022년 우수동아리 지원 사업에서는 학습활동의 성과를 바탕으로 동아리 구성원들이 자원봉사 활동이나 지역 내 행사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학습 나눔이라는 성과를 거뒀고, 이를 바탕으로 올해는 기존 동아리에 대한 계속 지원과 더불어 독서토론 등 독후활동, 시낭송을 주제로 신설 혹은 개편된 3개 평생학습관 3개 동아리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재료비 및 강사료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국 관장은 “우수동아리 지원 사업은 지역 내 평생교육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구축하는데 구심점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아울러 지원 사업 본연의 목적 달성을 위한 방안을 추가적으로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