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이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보호하고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통학차량으로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에 따르면 어린이통학차량(9~15인승)으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 구입 통학버스 신고자나 차량 공동 소유자는 1대당 700만원 정액지원하며 지원물량은 2대이다.오는 12월 31일까지 폐차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한 경우, 지난 2022년 11월 1일 이후 폐차말소나 신차 계약, 구매, 등록 경우에도 가능하다.또한, 대안학교, 외국인학교, 아동복지시설, 교습소,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총 18종 업종의 어린이통학차량과 국공립 시설도 관용차량 아니면 지원된다.신청은 오는 27일 예산소진 시까지 접수순,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022년 11월 1일 이후 폐차말소 또는 신차 계약, 구매, 등록 경우도 보조금지급신청이 가능하다. 김주수 군수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의 건강보호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의성군,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추진..
뉴스

의성군,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추진

박세명 기자 sss0083@ksmnews.co.kr 입력 2023/03/20 21:31
1대당 700만원 정액 지원


[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의성군이 미세먼지에 취약한 어린이의 건강보호하고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어린이통학차량으로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하고 LPG차 전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어린이통학차량(9~15인승)으로 사용하기 위해 LPG 신차 구입 통학버스 신고자나 차량 공동 소유자는 1대당 700만원 정액지원하며 지원물량은 2대이다.

오는 12월 31일까지 폐차여부와 관계없이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를 구입한 경우, 지난 2022년 11월 1일 이후 폐차말소나 신차 계약, 구매, 등록 경우에도 가능하다.

또한, 대안학교, 외국인학교, 아동복지시설, 교습소,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총 18종 업종의 어린이통학차량과 국공립 시설도 관용차량 아니면 지원된다.

신청은 오는 27일 예산소진 시까지 접수순, 지원대상자 선정 이전 2022년 11월 1일 이후 폐차말소 또는 신차 계약, 구매, 등록 경우도 보조금지급신청이 가능하다.

김주수 군수는 "미세먼지 취약계층인 어린이들의 건강보호와 대기질 개선을 위해 어린이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