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봉화군이 오는 20일~4월 12일까지 소천면 현동1리 현동1지구, 소천면 분천3리 분천3지구등 총 759필지, 0.73㎢에 대한 지적재조사 측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측량, 지적공부 및 등기부 정리, 토지감정 등 비용은 국가서 부담해 지적경계를 바로잡아 경계분쟁 해소 등 재산권 보호하는 사업이다.토지소유자 재산권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지적재조사 측량비는 국비 1억4200만원으로 지적재조사 책임수행기관인 한국국토정보공사에 위탁해 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토지현황조사, 임시경계점표지설치, 필지별 면적산정 업무는 ㈜누리이앤, 측량성과에 대한 검증, 토지소유자들과 경계조정등의 작성은 LX가 이행한다.김익찬 종합민원실장은 "사업지구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임시경계점표지 설치 시 참관해 자기소유 필지의 경계를 확인하고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봉화군, 지적재조사 추진…경계분쟁 해소..
뉴스

봉화군, 지적재조사 추진…경계분쟁 해소

박세명 기자 sss0083@ksmnews.co.kr 입력 2023/03/15 21:30
소천면 현동1리 등 총759필지
토지감정 등 국가서 비용 부담


[경상매일신문=박세명기자]봉화군이 오는 20일~4월 12일까지 소천면 현동1리 현동1지구, 소천면 분천3리 분천3지구등 총 759필지, 0.73㎢에 대한 지적재조사 측량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측량, 지적공부 및 등기부 정리, 토지감정 등 비용은 국가서 부담해 지적경계를 바로잡아 경계분쟁 해소 등 재산권 보호하는 사업이다.

토지소유자 재산권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지적재조사 측량비는 국비 1억4200만원으로 지적재조사 책임수행기관인 한국국토정보공사에 위탁해 사업을 진행한다.

또한, 토지현황조사, 임시경계점표지설치, 필지별 면적산정 업무는 ㈜누리이앤, 측량성과에 대한 검증, 토지소유자들과 경계조정등의 작성은 LX가 이행한다.

김익찬 종합민원실장은 "사업지구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임시경계점표지 설치 시 참관해 자기소유 필지의 경계를 확인하고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고 말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