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중구청은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 활동을 지원하여 지역 청년의 활동기반을 강화하고 사회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대구 중구 청년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을 2년 연속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중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중구에서 활동 중인 4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 동아리로, 동아리 구성원이 청년 비율 60% 이상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문화예술, 봉사활동, 자기개발 등 전 분야를 대상으로 총 9개팀을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전년도와 달리 사업의 연속성과 커뮤니티 동아리의 지속성에 주안점을 두고 작년 활동 팀 중 우수 2개 팀을 선정하여 90만원, 그 외 팀은 60만원으로 차등 지급 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재료비, 강사료, 장소 임차료 등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활동비로 사용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7일까지이며, 중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각종 SNS 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적인 사항은 중구청 홍보소통실 정책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대구 중구, 청년 사회참여 활성화 도모..
뉴스

대구 중구, 청년 사회참여 활성화 도모

조필국 기자 cpkcomkid@ksmnews.co.kr 입력 2023/02/22 21:35
커뮤니티 활동 지원…4인 이상 구성 동아리
문화예술ㆍ봉사활동 등 전 분야 9개 팀 모집

↑↑ 대구 중구 커뮤니티 활동 사진(단정한새벽달)-2022년

[경상매일신문=조필국기자]대구 중구청은 청년들의 자발적인 모임 활동을 지원하여 지역 청년의 활동기반을 강화하고 사회참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대구 중구 청년커뮤니티 활동 지원사업’을 2년 연속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중구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중구에서 활동 중인 4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 동아리로, 동아리 구성원이 청년 비율 60% 이상이어야 한다. 모집 분야는 문화예술, 봉사활동, 자기개발 등 전 분야를 대상으로 총 9개팀을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전년도와 달리 사업의 연속성과 커뮤니티 동아리의 지속성에 주안점을 두고 작년 활동 팀 중 우수 2개 팀을 선정하여 90만원, 그 외 팀은 60만원으로 차등 지급 할 예정이다. 지원금은 재료비, 강사료, 장소 임차료 등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활동비로 사용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다음 달 7일까지이며, 중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각종 SNS 등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추가적인 사항은 중구청 홍보소통실 정책협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