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매일신문=권호경기자]포항해양경찰서는 지난 2월 18일 새벽 0시 54분쯤 포항 신항에서 출항 중이던 A호(5천톤급, 화물선)에서 의식을 잃은 응급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포항해경은 구조세력을 현장으로 긴급 출동시켰으며, 현장에 도착한 포항구조대가 A호에 승선 중이던 응급환자 B씨(30대)를 구조대 보트로 승선시켜 포항 구항 수협부두로 이송 조치했다. 다행히 B씨의 의식은 돌아왔으나 식은 땀을 흘리며 병원 이송을 요청하는 상태였으며, 같은 날 새벽 1시 34분쯤 119에 인계되어 병원에 이송되었다. 포항해경 관계자는 “선박 내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히 병원에 이송될 수 있도록 초기에 신고를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상매일신문

포항해경, 포항신항 출항 선박 응급환자 이송..
뉴스

포항해경, 포항신항 출항 선박 응급환자 이송

권호경 기자 ohra01@ksmnews.co.kr 입력 2023/02/19 21:44

↑↑ 포항해경, 포항신항 출항 중이던 선박 응급환자 이송중인 사진

[경상매일신문=권호경기자]포항해양경찰서는 지난 2월 18일 새벽 0시 54분쯤 포항 신항에서 출항 중이던 A호(5천톤급, 화물선)에서 의식을 잃은 응급환자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했다.

포항해경은 구조세력을 현장으로 긴급 출동시켰으며, 현장에 도착한 포항구조대가 A호에 승선 중이던 응급환자 B씨(30대)를 구조대 보트로 승선시켜 포항 구항 수협부두로 이송 조치했다.

다행히 B씨의 의식은 돌아왔으나 식은 땀을 흘리며 병원 이송을 요청하는 상태였으며, 같은 날 새벽 1시 34분쯤 119에 인계되어 병원에 이송되었다.
포항해경 관계자는 “선박 내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히 병원에 이송될 수 있도록 초기에 신고를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 제보하기
[메일] jebo@ksmnews.co.kr
[카카오톡] 경상매일신문 채널 검색, 채널 추가
유튜브에서 경상매일방송 채널을 구독해주세요!